혹시 이 분을 아실지 모르겠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분으로, 세계 각처를 돌아다니면서 열기구를 타고 사진을 촬영하는 분입니다. 아마 이분의 사진을 1년전쯤 봤던 것 같은데,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구해뒀었습니다 :-)
위에 있는 사진은 교보문고에 나와있는 이미지를 올린 것인데요, 교보문고에서 "Yann Arthus-Bertrand"로 검색을 해보면 총 9권의 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오래전 외국 출장을 갔다가 이 책을 보고 침을 꿀꺽꿀꺽 삼켰던 기억이... (가격이 좀 비싸거든요.)
그리고... 그 사진들을 보면서 촬영지점이 어딜까... 구글어스로 찾아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사진들 아래에는 좌표가 기록되어 있거든요. 하지만, 성공은 못했죠. 저해상도 뿐이 없는 곳도 많고, 정확한 위치를 찍는다는 게 쉽지 않았죠. 이렇게 구글어스에 새로운 레이어로 등장하니 너무 좋네요. 특히 이번엔 우리나라에도 5개 지점이 있고, 게다가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한글로 번역까지 되어 있습니다!!!
직접 보시려면 구글어스를 실행시킨 뒤, "단계별 항목(Layers) - 지구촌 바로알기 - GoodPlanet의 하늘에서 바라본 지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Yann Arthus-Bertrand 작가와의 인터뷰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2/above-and-beyond.html
Tuesday, December 11, 2007 at 9:18 AM
오늘 구글어스에 얀 아써스-베르트랑(Yann Arthus-Bertrand)의 놀라운 사진이 포함된 새로운 레이어 "하늘에서 내려본 지구(Earth From Above)" 레이어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www.google.com/earthfromabove에 들러보시면 작가와의 인터뷰를 보실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사진이 표시되는 iGoogle 가젯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글 공식 블로그를 읽어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