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7일 금요일

이 블로그는 왜??

요즘 구면 파노라마(Spherical Panorama) 사진에 빠져들다보니, 사진에 관한 글을 자주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운영하고 있는 Web2.0과 인터넷지도와는 거리가 약간 있는 주제이다 보니, 새로운 블로그를 만드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티스토리에 새로 계정을 만드는 게 어떨까 했는데(실제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티스토리에 계정이 2개 있으면 자동 로그인 등의 문제로 번거로운 점이 많다군요. 그래서 구글에서 운영하는 텍스트큐브에 "파노라마 사진과 입체사진"이라는 이름으로 개설을 했습니다.

주소는 http://sphoto.textcube.com/ 입니다. 특수사진(Special Photo), 입체사진(Stereo Photo), 구면 파노라마(Spherical Panoramas) 모두 S 로 시작되어서 sphoto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현재는 그냥 예전에 블로그에 들어 있던 글들을 옮기는 중입니다. 일부만 공개한 상태인데, 약간씩 수정할 내용이 있는지 검토하여 하루에 몇개씩 오픈하려고 합니다.

원래 블로그에 들어 있는 글들을 모두 백업 받은 후, 텍스트큐브 쪽에서 복원을 하고, 관계없는 글들은 삭제하는 방식을 사용하려고 했었습니다. 근데, 이 블로그를 첨부파일까지 모두 백업받아보니 900 메가바이타 되어서 텍스트큐브로 바로 올려지지 않더군요. 그래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상오기님이 댓글로 좋은 방법을 말씀해 주셔서, 그동안 작업했던 것까지 모두 없애버리고 깨끗하게 다시 정리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블로그를 정리하고 보니 훨씬 기분이 상큼합니다. 두개의 블로그에 꾸준하게 글을 올릴 수 있을지는 잘 모르곘지만... 그래도 끝까지 해보렵니다~ ㅎㅎ

민, 푸른하늘

댓글 없음:

댓글 쓰기